지드래곤 내달 초 경찰 자진출석…이선균 곧 재소환 [종합]

입력 2023-10-31 10:53   수정 2023-10-31 10:57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가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이 내달 초 경찰에 자진 출석하겠다고 알렸다.

31일 지드래곤의 법률 대리인인 김수현 변호사는 입장문을 내고 "(지드래곤이) 다음 달 6일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에 자진 출석한다"고 밝혔다.

김 변호사는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이 유포돼 한국을 대표하는 K팝 아티스트인 지드래곤에게 돌이킬 수 없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언론과 미디어에서도 책임 있는 자세를 가져 달라"며 "추측성 보도에 대해서는 허위 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으로 끝까지 강경 대응을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드래곤은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며 "수사기관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지드래곤은 지난 28일 마약 혐의로 소환된 배우 이선균(48)과 마찬가지로 마약범죄수사계 사무실이 있는 인천 논현경찰서에 출석해 조사받는다.

경찰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마약 혐의를 받는 지드래곤을 상대로 간이 시약 검사를 진행해 투약 여부 등을 확인할 방침이다.

또한 이선균과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전해진 서울 강남의 유흥업소 실장 A(29·여)씨를 통해 지드래곤에게 마약을 건넨 현직 의사와의 관계 등도 조사할 계획이다.
이선균은 내달 4일 재소환…시약 검사선 '음성 판정'
또한 경찰은 첫 소환 당시 시약 검사만 받고 1시간 만에 귀가한 이선균을 내달 4일 오후 재소환해 피의자 신문을 진행하기로 했다.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를 받는 이선균은 당일 시약 검사에서 음성 판정받았다.

최소 2주 넘게 걸리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정밀 감정 결과가 나오기 전, 이선균의 진술부터 확보한다는 게 경찰의 설명이다.

이선균의 혐의 인정 여부와 마약 투약 횟수 등에 따라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방안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선균은 올해 초부터 A씨의 서울 자택에서 대마초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한편 경찰은 지난달 중순 "서울 강남 유흥주점에서 마약이 유통된다"는 첩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A씨를 구속하고 이선균과 지드래곤 등 4명을 형사 입건했다.

현재 인천경찰청이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나 내사 중인 인물은 이들을 포함해 모두 10명이다. 재벌가 3세를 비롯해 방송인 출신 작곡가와 가수 지망생 등 모두 5명도 마약 투약 의혹이 있다고 보고 내사 중이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